본문 바로가기
가족이야기/여행

베트남여행(하노이)

by 땅끝마을 대박 2009. 3. 15.

엔트 사원 광장에서 관광객들을 위한 미녀의 춤사위..

베트남 여인들의 삶이 우리나라 보다 더 하다네요..여자는 귀신이되어도 시댁 귀신이라네요..

남자들의 가장 큰일은 먹고 노는거라구요..전쟁이 너무 많았기에 모든건 여자가 한데요..

베트남의 손 기술이 세계 최고래요. 모방술이나 만드는게 타고났데요..

 

모습은 우리네와 별반 차이가 없는 시골장터지만 좁고 규모가 다양하지 않음,,

오토바이도 주차요금을 내야지요..예전엔 오토바이만 있음 장가가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

지금은 시대가 바뀌어서 차만있음 골라간다네요.근데 자전거도 요금 받네요..
  

 사탕수수를 파는 여인..사진찍지 말라네요..1 달러에 1줄을 벋겨주는데 빠르네요..

우리네 시골장이나 별반 차이가 없지요 ,,조금은 약한 시골동네??


   

하노이 시내를 가로질러 다니는 오토바이의 행렬..자동차와 어우러지는 특이한모습..

예전엔 오토바이사고가 넘 많아서 헬멧을 쓰지않고 운전하다 삼세판 걸리면 압수했다나봐요

그래서 철저하게 운전자와 뒷자석까지 헬멧을 착용한데요..

 

길거리에서 식사하는 사람들 ..밥 한그릇에 반찬? 여기있는 그대로..

이런장사는 베트남의 어떤 특성을 말하려는지??

 

베트남 전통(프랑스 식민지때라고 들음)으로 지켜지는 가옥의 모습은 앞폭이 5m를 넘으면

집이무너진다 하여 거짐 5m를 넘지않으나 뒤쪽으로 길이는 무한대..1층은 거짐 창고같은 용도.

주석궁이라는 곳으로 지금의 영빈관으로 사용한다함.

 

이 곳에 와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다시 보게된게 대우 자동차의 소형차.

택시는 99.99% 소형차로 우리나라 승용차이지만,중형이상은 일본차 기타 등 등..

LG회사는 베트남에서 최고라네요 공항 입구에는 몇 km구간인지 몰라도 전부 LG깃발이데요..

 

하노이의 상징이라는 규문각에 세워진 비석(?)

예전 왕조시절에 장원급제한 인물들의 이름을 세긴 비석들이라네요.

사람들이 얼마나 자식 잘되라고 거북이 머리를 쓰다듬으며 정기를 가져 갔는지 광이나네요.

우리네 시골 풍경과 똑같은 모내기철 ..모내기 할때는 예전 우리네 시골처럼 사람이 바글바글

하게 모여서 모심는답니다..물론 소로 쟁기질,써래질하고...

이곳의 치수정리는 우리네가 따르지 못할정도로 잘되어서 엄청 넓은 들판이 장관이랍니다..

 

하롱베이 해상국립공원에서 유람선을 타고가는 관광객을 상대로 과일 파는 배 상점..

베트남 보물 1호라는 한기둥 사원..기둥 하나위에 사원을 세웠네요..

 

하롱베이 해상국립공원의 유람선들과 섬들.. 선상에서 다금바리 회(?) 맛이 쥑여준다..(횠소리)

 

하롱베이 해상국립공원의 또다른 상징인 키스 바위.. 물론 각도에 따라서 다르지만..

하노이의 화폐 뒷면에 그려진 바위 섬으로..하롱베이 해상국립공원의 또다른 상징..

'가족이야기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앙코와르사원  (0) 2011.02.20
남도여행  (0) 2010.08.27
홍콩심천  (0) 2009.03.19
장가계  (0) 2009.03.16
발리  (0) 2009.03.16

댓글